강다니엘~!! 넬의 과거와 현재와 그리고 미래?!


오늘은 아이돌차트 평점랭킹 68주 연속 최다득표자 강다니엘에 대해 알아보려 해요~ 68주 연속이라니 놀랍지 않나요? 1년이 훌쩍 넘는 시간 동안 1위를 지키고 있으니깐요. 2위 방탄소년단 지민이 55,973명의 표를 받은 반면 강다니엘은 무려 130,397표라니 앞으로도 매주 새로운 기록을 남길 것 같아요.


강다니엘은 1996년 12월 10일 출생으로 원래 이름은 강의건이었어요. 지금의 '강다니엘'과는 다른 이름이죠. 이름을 바꾸게 된 이유가 있었으니... 혹시 아시나요? 


이런 이유 때문이라니 ;; 이것마저 귀엽네요!! ^^






강다니엘은 청학초등학교와 신선중학교를 졸업해 브니엘예술고등학교 무용과로 진학을 했어요. 하지만 가정 형편이 어려워 자퇴를 할 수밖에 없었죠. 그 후 검정고시를 통해 고등학교 졸업 자격을 취득하고 현재 경희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를 재학 중이에요. 강다니엘은 2017년 Mnet의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하기 전까지 고향인 부산에서 FLAC라는 이름으로 비보이로 활동했어요. 강다니엘의 데뷔 전 비보이 모습은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으니 여기선 색다르게 백댄서 강다니엘의 모습을 보고 가시죠 ^^



현대무용과 비보잉을 배우며 실력을 쌓은 강다니엘은 2017년 '프로듀스 101 시즌 2'를 통해 드디어 데뷔를 하게 돼요. 재능 못지않은 열정과 노력을 인정받아 '프로듀스 101'에서 1등을 하며 워너원 그룹의 멤버이자 센터를 맡게 되죠.










고양이 집사로도 알려진 강다니엘은 루니와 피터, 짱아, 오리라는 반려묘 4마리를 키우고 있어요. 강다니엘의 사진을 찾다보면 보면 곧잘 등장하는 아이들이에요.










'저 얼굴에.. 저 몸매 실화?!' 라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반하지 않을 수 없겠어요.



이렇게 강다니엘이 꽃길을 걷는가 싶었지만! 아직까지도 해결되지 않은 어려움이 있어요. 바로 전소속사 LM엔터테인먼트와의 끝나지 않은 분쟁이에요. 문제는 LM엔터테인먼트가 강다니엘의 사전 동의 없이 전속계약상의 각종 권리를 제 3자에게 유상으로 양도하면서 시작되었어요. 이에 강다니엘은 LM엔터테인먼트가 계약을 위반했다며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하게 된 것이죠. 

이 분쟁으로 강다니엘은 그동안 활동을 못하고 있었지만 다행히 지난 5월 법원에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져 강다니엘은 1인 기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7월 25일 미니앨범으로 솔로 활동 재개를 발표했어요. 하지만 기쁨도 잠시 LM엔터테인먼트에서 최근 진실을 밝힐 수 있는 새로운 소송 자료를 입수했다며 항고를 통하여 상급심의 판단을 받을 것이라고 다시 밝혔죠. 





그래도 25일 솔로 데뷔를 위해 앨범 녹음 작업과 재킷 및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치고 현재 타이틀곡 퍼포먼스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하니 강다니엘의 모습을 TV에서도 곧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이렇게 강다니엘의 소식에 팬들이 울고, 웃고를 반복하던 그때 강다니엘이 단비와 같은 모습으로 최근 팬들을 찾아왔어요. 




바로 지난 9일 오후 NC다이노스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에서 시구자로 등장한 것인데요. 5개월의 공백을 깨고 공식 석상에서 보인 첫 모습이라 많은 팬들이 야구장을 방문했어요.

시구 후에도 강다니엘은 야구를 관람하며 롯데 자이언츠를 응원했고 강다니엘의 응원 덕분인지 롯데 자이언츠는 NC다이노스를 상대로 4:1 승리를 거두었어요. '부산의 아들'에서 '승리의 요정'으로 거듭나는 순간이었네요.


자! 다시 강다니엘의 25일 솔로 컴백 이야기로 돌아가 볼까요? 강다니엘은 이번 앨범에서 퍼포먼스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월드클래스 안무가인 앙투안(Antonie) 등 총 3명의 해외 안무가와 작업한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기대를 한층 더 고조 시키고 있어요. 특히 타이틀곡 안무를 맡은 앙투안은 프린스, 크리스 브라운, 켈라니 등 유명 아티스트의 퍼포먼스를 담당해 온 안무가에요. 강다니엘과의 작업을 위해 한국을 처음으로 방문해 3일간 강다니엘과 함께 퍼포먼스를 구상할 정도로 심혈을 기울였다 하니 기대해볼 만하겠죠?


이번 앨범의 타이틀명은 'color on me'로 강다니엘 본인만의 색을 가진 곡들이 담겨 있을 것으로 예상돼요. 아이돌 그룹에서 벗어나 첫 솔로 활동에서 보여줄 강다니엘의 모습은 어떨지 정말 궁금하네요. 


이상으로 오늘은 강다니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소속사와의 분쟁도 원만히 해결되어 앞으로의 활동에 차질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그동안 기다려온 팬들의 가슴에 피멍드는 일이 더 이상 없었으면..ㅠㅠ 

지금까지 공개된 솔로 앨범 이미지처럼 예쁜색 꽃길만 걷는 강다니엘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