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맘만은 얼리어답터 허지타쿠에요. 이번에는 가수 이석훈에 대한 포스팅으로 찾아왔어요. 요즘들어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어 자주 만날 수 있는데요. 최근엔 <복면가왕>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만찢남'의 정체가 이석훈이 아니냐며 화제가 되고 있네요. 

 

 

 

◈ 프로필

 

이석훈은 1984221일 경상북도 포항시에서 태어났어요. 키는 177cm, 몸무게는 72kg, 혈액형은 B형이에요. 그는 그룹 SG워너비의 멤버로 2008424일 데뷔를 했어요. 사실 SG워너비는 2004년 데뷔한 그룹인데 이석훈은 2008년 채동하를 대체할 멤버를 뽑는 오디션에 참가해 김건모의 '허수아비'를 불러 500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새 멤버가 되었어요.

 

이석훈은 SG워너비 5집부터 함께 활동을 했는데 합류할 당시 그의 목소리가 SG워너비와 맞지 않는다는 의견이 많이 있었어요. 그도 그럴 것이 전 멤버 채동하의 빈자리가 너무 컸기 때문이에요. 채동하는 3옥타브를 넘나드는 고음역대를 가진 실력자였는데 합류 초반 채동하와 비교하는 이야기가 많아 마음 고생을 하기도 했어요.

 

하지만 훈훈한 외모와 더불어 중저음의 목소리, 올바른 발성으로 상당히 안정적으로 노래하는 보컬로 곧 인정 받아 김진호와 동급, 심지어 일부 곡에서는 김진호 이상으로 파트를 맡기도 했어요.

 

이석훈이 이러한 노래 실력을 가질 수 있었던 건 스승인 김연우의 영향이 컸어요. 김연우가 가르친 가수는 상당히 많지만 방송에서 늘 언급하는 몇 안되는 제자 중 한명인 것만 봐도 그 사실을 알 수 있어요.

 

이석훈은 2017년을 전후로 발성법이 많이 바뀌었는데 목소리가 가벼워지고 한층 톤이 높아져 훨씬 더 부드럽게 노래를 부르게 됐어요. 이 때를 기점으로 이석훈의 예전 목소리를 좋아하는 팬들과 지금의 목소리를 좋아하는 팬들로 나뉘기도 했어요.

 

이석훈을 검색하다보면 예전 학창시절 사진이 보이기도 해요. 1 때부터 매년 10kg씩 살이 찌기 시작하더니 고3이 되어서는 100kg이 넘게 되었죠. 이석훈은 당시 가수는 노래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지나가던 대학선배가 "뚱뚱해서 가수가 되겠니?"라고 말했고 이 말에 큰 충격을 받은 그는 굶어서 한 달만에 18kg를 감량하게 되었어요.

 

2013년 초 입대를 한 이석훈은 연예병사로 복무 중이었으나 세븐과 상추의 안마시술소 출입 사건으로 연예병사가 폐지돼 제7보병사단으로 배치되었어요. 무사히 군생활을 마친 그는 20141021일에 전역을 했는데 "남자라면 당연한 군생활인데 연예인이란 이유로 전역하는 날 특별히 축하 받는 건 원하지 않는다"며 여느 병사와 마찬가지로 조용히 전역하고 싶다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이석훈은 2016117일 발레리나 최선아와 결혼을 했어요. 그는 자신의 팬카페에 손편지로

 

"올해로 만난 지 4년째 되는 사랑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군생활 동안 제 빈자리를 대신해 어머니의 간호를 도와줬고 어머니가 하늘로 가시는 길도 함께 지켰으며 힘들고 어려울 때마다 한결 같은 마음으로 저를 잡아준 고마운 사람입니다. 동반자로 함께하고 싶은 마음에 군생활 이후 약혼을 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안으로 결혼식을 올리려 합니다"

 

라고 남기며 팬들에게 결혼 소식을 알리기도 했어요.

 

 

2015SG워너비가 활동을 재개하면서 이석훈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했어요. 2015131일이에는 <불후의 명곡 - 이장희 편>에 출연해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를 열창해 1승을 거뒀어요.

 

같은해 9월에는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도 출연했는데 2년전 돌아가신 어머니께 노래를 바친다는 생각으로 불렀다고 말해 뭉클한 장면을 만들기도 했어요.

 

2016년이 되어서는 <듀엣가요제>에 참여했는데 계속해서 다시 보고 싶은 듀엣으로 선정되어 20165월부터 1028일까지 오랫동안 출연을 했어요. 비록 우승은 한 번 밖에 못했지만 매 회마다 파트너와 뛰어난 호흡을 선보여 연일 화제가 되었어요.

 

2017년에는 <프로듀스 101 시즌2>에 보컬 트레이너로 출연했어요. 똑 부러지는 트레이닝과 착한 이미지를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한 사람들이 많았지만 의외로 방송에서 보여준 그의 모습은 연습생들을 향한 사이다 지적으로 의도치 않게 인기를 끌기도 했어요.

 

20176월에는 4년만에 솔로 앨범을 발표하며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나왔는데 무대에서 무려 '나야 나' 댄스를 선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어요. 사람들의 예상과 달리 뛰어난 댄스 실력을 보여 더 화제가 되기도 했죠.

 

이어서 이석훈은 1012일에 <해피투게더3>에 출연해 '나야 나'를 열창했어요. '나야 나' 댄스와 달리 굉장히 힘들게 무대를 마쳐 출연자들과 시청자들을 폭소케하는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어요.

 

2019년에는 <프로듀스 X 101>에서 다시 보컬 트레이너 이석훈을 만날 수 있었어요.

 

1115일부터 17일까지 소극장 콘서트를 마친 이석훈은 21<해피투게더4>에도 출연해 위트 넘치는 입담으로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어요. 특히 <해피투게더3>에 출연했을 때를 떠올리며 '그날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됐다''그날 이후 초심이 더욱 단단해졌다'고 고백해 모두를 폭소케 했어요.

 

현재 <복면가왕>에서 '쫀드기'였던 닐로를 꺽고 4연승을 이어가고 있는 '만찢남'의 정체가 이석훈이 아닐까 추정되고 있는데요. 깊이 있으면서도 담백한 음색과 바이브레이션이 이석훈을 꼭 닮긴 했죠 ^^

 

방송이 거듭될수록 이석훈일 것이라 거의 확신 시 되어가고 있는데요. 과연 이석훈일지, 또 4연승에 이어 5연승까지 성공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이상으로 '이석훈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칠게요~ 오늘도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송하예 만나기

안녕하세요. 맘만은 얼리어답터 허지타쿠에요 ^^ 오늘은 가수 송하예에 대해 알아볼거에요. 11월 21일 KBS <해피투게더4>의 출연 소식에 많은 분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중이네요. ◈ 프로필 송하예는 1994년..

ilovemato.tistory.com


 

정가람 알아보기

배우 정가람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어요. KBS 2TV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 등장하며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른 것인데요. 정가람은 14일에 방영된 <동백꽃 필 무렵>에서 성인이 된..

ilovemato.tistory.com


 

이엘리야?

◈ 프로필 이엘리야는 1990년 2월 19일에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태어났어요. 이름이 굉장히 특이한테 그녀의 이름은 구약 성경에 나오는 선지자 엘리야의 이름을 그대로 가져와지었어요. 이엘리야의 키는 166cm,..

ilovemato.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