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

본명 : 김용선!

1991년 2월 21일 서울특별히 강서구 출생!

키 163cm, 몸무게 45kg, 혈액형 B형!

한양여자대학교 국제관광과(현재는 항공과) 출신!

소속사  : RBW!

별명 : 솔부기, 용또니, 예바(예쁜 바보), 대장님, 용콩이, 용리다, 용복치, 동글쓰, 볼뚠이, 뚠, 프로동글러, 드래곤라인!

 

이 사람은 누구일까요? 이미 알고 들어오셨겠지만 만약 위의 프로필만 먼저 보셨다면?! 아마 본명을 모르셨던 분들도 별명을 보면서 오늘 포스팅의 주인공을 맞추셨을 거라 예상이 되네요.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주인공은 바로 대한민국의 4인조 걸그룹 마마무의 멤버 솔라에요. 솔라라는 이름은 도레미파솔라에서 따 온 이름이에요. 원래는 도레미라고 지으려 했으나 멤버들이극구 반대하는 바람에 본명인 김용선(sun)과도 연결이 되는 솔라로 예명을 정하게 됐어요.

 

솔라는 홍대 거리 노래 이벤트에 참가했다가 캐스팅이 되었어요. 본래 꿈은 승무원이었으나 자신의 길이 아니라 생각해 꿈을 접고 난 뒤였죠. 그래서 다른 가수들보다 상당히 늦게 가수로서의 생활을 시작했는데 그 덕에 연습생 시절의 삶이 순탄치 않았어요. 콘서트에서 팬의 고민 상담 중 당시 기억을 떠올리다 눈물을 보이기도 했어요.

 

솔라는 마마무의 리더이자 보컬을 맡고 있어요. 데뷔 전부터 뛰어난 보컬 실력을 인정받아 뮤직뱅크 무대에 피처링으로 오른 적이 있을 정도였어요. 솔라가 마마무로 등장하기 전이었지만 당시 3옥타브 파까지 올라가는 긱스의 'Wash Away'의 고음 파트를 안정적으로 소화해내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강탈했던 무대를 선보였어요.

 

이보다 더 이전의 영상도 있는데 20125월의 영상으로 본스타트레이닝센터에서 당시 수강생이었던 솔라의 영상을 올렸어요. 지금과는 조금 다른 창법으로 'I will always love'를 부르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I will always love' 역시 고음이 많은 어려운 곡임에도 불구하고 완벽에 가까운 무대를 보여주었어요.

 

2014317일에는 마마무 멤버 휘인과 함께 UV'쿨하지 못해 미안해'를 커버하기도 했어요.

 

마마무의 데뷔곡은 무엇인지 혹시 알고 계시나요? 많은 분들이 마마무의 데뷔곡을 'Mr.애매모호'로 알고 계시지만 사실 데뷔곡은 'Mr.애매모호'와 같은 앨범에 담겨 있는 '행복하지마'라는 곡이에요. 하지만 'Mr.애매모호'의 반응이 더 좋았고 자연스럽게 'Mr.애매모호'를 더욱 많이 부르게 되면서 데뷔곡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마마무를 알리게 된 대표곡이 되었어요.

 

솔라는 눈웃음이 굉장히 매력적이에요. 실제로 솔라의 눈웃음을 보고 입덕한 팬들이 있을 정도죠. 눈웃음과 더불어 통통한 볼이 매력 포인트로 꼽히는데 팔이나 다리를 보면 상당히 말랐는데도 볼 만은 통통해요. 뒤에서 봤을 때 볼만 통실통실하게 보이는 사진들이 있을 정도 ^^;; 덕분에 '볼래머'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어요. (솔라의 몸매에 대해선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아시겠죠? 속옷 광고 모델을 할 정도로 예쁜 몸을 가졌어요.)

 

솔라가 좋아하는 음악 취향은 자신의 보컬 스타일과는 다른 힙합 장르에요. 과거 솔라의 인터뷰 내용을 좀 가져와 볼게요.

 

"저는 힙합 쪽을 많이 좋아하는데 요즘에는 많이 못 들었어요. 그런 음악을 예전에는 진짜 너무 좋아했었거든요. 좀 옛날 힙합 가수들 있잖아요. 예를 들면 DMX, 막 때려 부시는. Lil Wayne도 좀 그렇잖아요. 옛날에 스낵댄스를 제가 되게 좋아했거든요. UNK 아세요? Work it out이랑 two step 이런 노래 부른 힙합, 더티힙합, 사우스힙합 되게 좋아했거든요. 그런 걸 들으면서 행복해했었는데 요즘에는 그런 노래들보다 저희 노래 관련된 걸그룹 노래나 요즘 활동하는 노래를 좀 알아야겠더라고요. 모르면 의사소통도 안되고, 또 되게 좋더라고요. 예전에는 가요를 잘 안 들었거든요. 무조건 힙합, 힙합 이랬는데, 근데 활동하면서 그냥 계속 들리잖아요. 그러니까 너무 좋은 거예요."

 

룸메이트였던 화사에 말에 의하면 솔라는 숙소 내에서 잠시도 쉬지 않았다고 하는데 그 흥이 다 어디서 나왔는지 알 것만 같죠?

 

솔라의 보컬 스타일 얘기를 조금 더 해볼게요. 마마무는 멤버들 모두 보컬 실력이 뛰어난 그룹이에요. 한 명 한 명이 메인급 실력을 가졌다고 봐도 무방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마무의 메인 보컬을 솔라라고 하는 것만 봐도 그녀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겠죠? 솔라의 가장 큰 장점은 어마어마한 성량과 사이다 같은 고음이에요. 마마무에서 음역대가 가장 넓은데 성량이 커서 라이브 무대를 들어보면 솔라의 목소리가 반주와 다른 멤버들의 목소리를 뚫고 나오는 것을 들을 수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솔라의 노래를 들어보면 알 수 있겠지만 발성이 굉장히 안정적으로 잡혀 있으며 있어요. 고운 음색과 동시에 풍부한 성량을 가진거죠. 그래서 저음, 고음, 낮은 가성, 높은 가성 할 것 없이 다양한 음역대를 모두 완벽히 소화하고 있어요. 최저음, 최고음에서 안정적인 톤과 발성을 내는 엄청난 실력자예요.

 

솔라의 진성 최고 음역은 <불후의 명곡 - 이혜민>편에서 '삼포로 가는 길'에서 보여줬던 3옥타브 라에요. <불후의 명곡>은 일회성이 짙은 무대이므로 한 번쯤 그러려니 할 수도 있겠지만 솔라는 '데칼코마니'를 부르며 매번 무대에서 3옥타브 솔을 불러버리는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줘요.

 

고음뿐만 아니라 특유의 감성을 살려 낮은 가성을 적절히 활용해 여성적이고 예쁜 음색을 내는 솔라의 무대도 자주 볼 수 있어요. 솔라감성 앨범에서 보여준 한국적 발라드의 감정선은 물론 자신이 동경하는 가수인 에이미 와인하우스 특유의 블루지한 소울 감성도 잘 살리는 편이에요.

 

종합하자면 자신만의 색깔이 강한 팀 내 다른 보컬들이 돋보일 수 있게 깔끔한 목소리로 뒷받침해주며, 클라이막스에서는 본인 특유의 강력한 성량과 시원한 고음으로 보컬들을 한데 모아 감정선을 주도하며 노래 전체를 이끌어나가는 훌륭한 보컬 스타일을 가진 실력자 중에 실력자예요.

 

마마무 솔라는 솔라감성이라는 이름으로 개인 활동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어요. 2015 10 15일 개인 활동을 암시하는 공식 영상이 올라왔는데 당시에는 이 영상의 의미를 알 수 없어 팬들의 기대치를 최고조로 높이기도 했어요. 이후 10 23 '바보처럼 살았군요'라는 곡으로 솔라감성 part.1 활동을 처음 시작했어요. 23 0시에 음원이 공개되었는데 아이유랑 같은 날 음원이 공개되었... 그래도 솔라감섬 part.1은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은 앨범이었어요.

 

두 달 뒤 발매된 솔라감성 part.2는 여진의 '그리움만 쌓이네'였어요. 발매 이후 원곡자인 여진으로부터 카톡이 와서 "까다로운 노래를 새로운 감성으로 아름답게 불러주어 고맙다"라는 말을 전해 더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2016712일에 솔라감성 part.3가 발표되었는데 조덕배의 '꿈에'였어요. 황순원의 단편소설 '소나기'를 모티브로 제작된 아름다운 뮤직비디오로 소녀스러운 솔라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솔라감성 part.4.'행복을 주는 사람'은 솔라의 생일인 2017221일 발매되었어요. '행복을 주는 사람'1989년 해바라기의 곡인데 솔라의 스타일대로 새롭게 재해석되었어요. 뮤직비디오는 어린 시절 자신의 사진들이 순서대로 나오며 시작되는데 뮤직비디오 곳곳에 부모님에 대한 애정의 마음이 담겨 있어요. 자신에게 행복을 주는 사람인 가족에게 음악으로써 감사한 마음을 전한 따뜻한 앨범이었어요.

 

솔라감성 part.5는 좀 특별했는데 이제까지 발표되었던 솔라감성 곡 7곡이 카세트테이프에 수록되어 한정 발매되었어요. part.5에는 '외로운 사람들', '가을 편지'가 담겨 있었어요.

 

솔라감성 part.62018424일에 발매되었는데 이번 앨범에는 '눈물이 주르륵', '바람이 불어오는 곳', '한동안 뜸했었지', '별 바람 꽃 태양' 4곡이 수록되었어요. 이례적으로 4곡 모두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기도 했어요. 또한 기존의 곡들을 모두 합쳐 LP판으로도 출시되었어요.

 

마지막으로 솔라가 좋아하는 자신의 신체부위를 알려드릴게요~ 솔라는 사진의 신체부위 중 제일 마음에 드는 곳이 눈썹 옆의 점이라고 말했어요. 점을 빼러 갔다가 눈썹 옆에 점은 빼지 말아달라고 했는데 의사가 착각해서 그냥 빼버리는 바람에 일주일정도 우울한 기분으로 지냈다고 해요. 좋아했던 신체부위였는데 당연히 그럴만 하죠. 다행히도 나중에 다시 점이 올라왔다고 ^^;;

 

 

 

이상으로 오늘은 솔라에 대해 알아봤어요. 오늘도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신예지 알아보기

신예지는 1988년 5월 12일에 태어났어요. 1남 1녀 중 장녀로 키는 170cm, 몸무게는 48kg, 혈액형은 O형이에요. 종교는 천주교로 '젬마'라는 세례명을 가지고 있어요. 세종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연세대학교 대학원..

ilovemato.tistory.com


 

장진희 알아보기

5일 방송된 MBC <비디오스타>에 장진희가 출연해 초등학생 딸을 홀로 키우고 있다고 고백해 화제죠? 장진희는 그동안 영화, 광고, 예능방송에 꾸준히 출연했었는데요. 갑작스런 그녀의 고백이 화제가 돼 실시간검..

ilovemato.tistory.com


 

경수진 만나기

◈ 프로필 경수진은 1987년 12월 5일에 경기도 시흥시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어요. 키는 164cm이며 혈액형은 O형이에요. 장곡고등학교를 나와 남서울대학교 스포츠산업학과를 다니다 배우 생활을 시작하며..

ilovemato.tistory.com


 

한보름 ^^

◈ 프로필 한보름의 본명은 김보름이에요. 1987년 2월 12월에 태어났으며 키는 165cm, 몸무게는 47kg이에요. 명지전문대학 연극영상과를 나와 소속사 키이스트에서 활동하고 있는 배우에요. 데뷔작품은 2011년 KBS..

ilovemato.tistory.com


 

김아중 모델 뺨치는 몸매 방부제 미모 (+사진,동영상)

2019년 9월 11일 추석에 맞춰 개봉을 하는 영화가 있죠? <나쁜 녀석들 : 더무비>예요. <나쁜 녀석들>은 원래 OCN에서 방영됐던 드라마인데 '강력 범죄를 저지른 이들이 더 나쁜 악을 소탕한다'라는 신선한 설정과..

ilovemato.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